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목기사 자격증 취득하고 경쟁력 갖추자!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23:12

    >


    토목 기사 자격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을 취득하면 토목 기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토목이란 목재 자체 철재 등 각종 자재를 사용하여 도로 자체 교량, 제방, 철도, 건물의 상하수도 등을 건설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규모가 크고 공사과정이 복잡하며 정밀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관련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토목기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려서부터 건설업에 관심이 많아서 저는 학과도 관련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올해 졸업을 앞두고 취준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중입니다.


    >


    제 동기들도 슬슬 취업준비를 위해서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건설업에취업,진출하려는분중에토목관련분야에관심있는분들도많을것같습니다. 만약 나처럼, 관련 학과를 전공하면 별도의 제약 없이 시험 응시가 가능하지만 비전공자 분들은 토목 산업 기사 자격증 취득 후에 경력을 쌓은 뒤 시험을 사다리 본인의 순수한 경력자 시험을 하려면 4년이라는 경력이 없으면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필기 시험의 경우 응용 역학, 측량학, 수리학, 수문학, 철근 콘크리트 및 강철 구조, 토질과 기초, 상하수도 공학, 총 6개 과목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관련 전공을 연결하신 분들은 학교에서 배운 스토리인데 시험 범위도 굉장히 넓으시죠? 그래서 전 아무리 전공했어도 독학은 생각도 못했던 겁니다.


    >


    특히고학년때배운스토리만출제되는게아니기때문에애매한부분도있고다정리할필요가있다고생각했습니다. 학원을 직접 다니려면 학교에도 다니고 졸업준비도 해야하기 때문에 인강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인강을 듣는 곳은 아마 많이 들어본 에듀윌일 거예요. 인강이는 고등학교 때 EBS 인강만 받아봐서 자격증 인강은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몰라 막막했어요. 선배님이 여기를 추천해 주셨어요. 그래서 알아봤는데 마침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서 바로 신청해서 아주 최근에 계속 듣고 있어요.


    >


    토목 기사 시험은 하나 회차의 필기 시험이 3월 22개/2차 필기 시험이 6월 6개/3차 8월 22개로 총 3회 시행되는데요. 저는 2차 시험 합격을 목표로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마침 0원 합격 패스의 과정이 있었군요. 2차 시험 응시 후 합격하고 수강료를 환불하고 주는 과정입니다. 만약 불합격하면 3회 시험까지 강의를 연장해서 들을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기와 실기 모의고사 또한 재공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제 욜도욱 준비하면 2번째는 합격이 가능한 것 아니냐는 자신에 합격 패스를 신청했습니다. 이 밖에도 365합격 패스, 6개월 단기 합격자 과정도 있습니다. 합격목표에따라과정을선택해서수강하면좋을것같습니다. 저는 환급이라는 혜택이 있으면 역시 다른 동기 부여가 될 것 같아서 이 과정을 신청했습니다.


    >


    수업은 핵심 개념의 기초부터 단계별로 진행됩니다. 잊었던 부분도 다시 기억이 나지않고, 누구보다 이해하기 쉽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잘 듣고 있습니다. 기출문화재까지 공급되기 때문에 빈출유형을 파악하기 쉬웠습니다. 그리고 글재주를 풀면서 어떤 분야가 부족한지 파악할 수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저는 1단 모두 적으로 한번 훑어보지만 키츄룸은지에을 이끌고 풀어 보아 어느 부분이 부족하거나 미리 체크 하고 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모든 것을 정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려 합니다.


    >


    그래서 초보자를 위한 특강안이 있었습니다. 각 과목별로 하과명씩 있는 것 같은데요. 토질, 기초는 초소 음속 공식 외우기 법, 응용 역학에서는 30초 해석 법, 상하수도 공학에서는 빈출 유형 뽀개기, 측량학에서는 기초 수학 마스터, 수리 수문학에서 오답률을 줄이고 철근 콘크리트 및 강철 구조에서는 핵심 구조 TOP5에 대해서 다룬다고 합니다. 저도 기출사건을 풀어보니 잊어버린 부분이 많아서 같이 물어보려고 하는데요. 과목은 쉬운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본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특별 재생 강의를 듣고 수업을 들으면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


    그래서 제가 제일 신기했던 건 강의를 듣다가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으면 Q&A 서비스가 있어서 교수님에게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들으면 교수님이 직접 답변을 달상하고 계십니다. 인강은 어떤 때든 듣고 싶은 데서 듣고 싶을 때 들을 수 있는 대신 모르는 사고가 나면 스스로 해결해야 하잖아요. 인강을이해할때까지반복해서듣거나나쁘지는않으니까주변에다른동료가나쁘지않다,선생님한테물어보거나나쁘지않으면안되는데여기는직접답장을달인앞이다보니까그런불편함이해소가된거예요. 생각보다답도빨리오니까다른생각을풀고있거나나쁘지않거나하고다른분야의공부를먼저하고있으면답이오거든요.


    >


    그리고 과목마다 교수가 다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연달아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각 과목을 책으로 하는 교수님이 계시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목이 6개인 만큼 각 과목별로 교제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토목기사의 핵심 개념서를 재공하다 보니 정말 핵심 개념을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었고, 가방 무겁게 책을 다 들고 다닐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 핵심 개념서는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들어가시면선착순마감까지얼마나남았는지확인할수있으니까요,이것을꼭확인하고신청하셔서상식서를꼭받으세요.


    >


    그 때문에 홈페이지 들어가자 토목 기사의 전 과정이 2월 12하나 수요의 하나까지 특별 할인 행사를 하겠다고 하더라고요.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행사기간 중에 신청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인강을 받으실 수 있으니 행사기간 중에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우수 시험 후 나쁘지 않게 허가 수기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공부할때참고하면좋은공부법이나쁘지않은방법을얻을수있으니까요,이것도한번읽어보면좋을것같아요. 어렵기로 유명한 시험 중에 힘들지 않아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으면 반드시 허락할 수 있다는 소견입니다. 저 포함해서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 모두 힘내서 꼭 좋은 결과 만들어봐요 ~동영상


    >


    본 포스팅은 에듀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