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탄소년단의 '노모어드림' 을 듣고 삶의 기준이 바뀐 미국 아미 팬 BTS Changed a fan ARMY's Attitude Towards Her Life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1:53

    >


    미국에서 애기슐리가 보내온 얘기다.BTS로 인해 삶의 희망을 찾고 인생이 바뀌었다는 감동적인 예이다.누군가는 반문할지도 모른다. BTS가 쓴 가사같은 좋은 이야기야. 책에도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어른들이 쓴 스토리에도 있을거라고.그러나 과연 그럴까.우선 책을 읽는 것과 노래를 듣는 것은 같지 않다. 전자기기에서 music을 듣는 것과 직접 공연장에서 분위기를 느끼는 것은 같지 않다. 애기슐리의 경우 케이콘 현장에서 BTS를 첫 체험했다고 한다.같은 노래를 불러도 누가 부르느냐에 따라 전혀 전달력이 달라진다. 가사를 확실한 발음으로 다 부르지 않아도 발음 좋은 다른 가수가 전달되지 못하는 것을 알릴 수도 있다는 것이다.어떤 이들은 원칙과 예기만을 중시하면서 전달매체의 효율성과 교감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하지만 이 점 나쁘지 않은 점치고는 정말 아쉬운 부분이다. 상업적인 포장이라고 비하하거나 나쁘지 않아서 그냥 수다떨거나 투덜대는 여자들 같다는 인식으로 경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아름답지 않고 전달하기 위한 통로도 없으며 아무리 고고한 깨달음은 나쁘지 않으며 철학이 있다.어떤 고민이나 상념도 주지 못하면 아무 것도 되지 않는다.당신들이 이 수준 높은 예술이나 철학을, 또는 법문을 이해하지 못하고 알 수 없으니 개돼지와 같다고 아무리 자위해도 마찬가지다. 눈높이를 낮추든지, 공감한다는 것의 위대한 가치를 깨닫고 반성하든지 해야 하지 않을까.형식적이고 상업적인 추악한 욕망이 깔린 포장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아도 실은 경멸하기도 한다.조선시대 유교가 남긴 허례허식의 썩은 예법에 대해 그래왔고(최신세대가 쫓아가고 욕하는 것에 동감) 진짜로 과장해서 부풀리고, 거의 사기성을 띠며 접근하는 사교술이라던지, 주체성이 없고 정직한 신조없이 대중의 안색이 나쁘지 않고, 시류에 영합하는 광고 나쁘지 않게 퍼뜨리는 질 낮은 부류라든지, 그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고, 또 아무리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반대로 좋은 이야기를 제대로 전해 빛내야 할 것에 대해서조차 수단을 경시하고 통로를 막을 수는 없는 스토리다. 방탄소년단은 즉석, 이런 통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인류 보편적 가치를 지닌 좋은 예기치 못한 책으로서가 아니라 (가끔 책도 동원하지만) 생생하게 전파되고 있고 막아야 할 불합리와 편견에 대해서는 강력히 방어하고 있다. 그래서 방탄이 아니었던가.열렬히 춤추고 노래하는 그들을 보면서 관중은 나쁘지 않은 상태와 대비되는 그 신선한 충격 속에서 대리충족을 맛보면서 내면의 무언가가 깨어나지 못함을 느낀다.남들이 잘 안 되는 좋은 일을+매우 열렬한 것에 대해 큰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애기슐리는 방황하던 청춘을 딛고 나쁘지는 않다를 긍정하기 시작했다. 한 당신에 대한 운명을 받아들였다"나는 목적조차 없는 꿈을 꾸지만 꿈을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도전할 수 없는 그 나쁘지 않음을 미워하기 시작했습니다.'당시부터 저는 제가 계속 살아갈 가치가 있는지를 소견하기 시작했죠.' 'No More Dream'이라는 곡의 가사를 읽고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어요.저보고 대학에 안가도 괜찮다고, 어려움을 겪어도 괜찮다고, 꿈이 없어도 괜찮다고 스토리 해주는 것 같았어요. "저 나쁘지 않아"를 받아들이고 나서 저는 꿈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목적지가 없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내가 어렸을 때는 IT가 전혀 나의 꿈이 아닌데 나는 이 일에서 너무 저는 행복을 느끼는 저 괜찮은 스스로에게도 당당함을 느낍니다."​ https://youtu.be/kcoQwUJf84I


    https://youtu.be/8CABSmrslTY


    하나 7092개 COMEBACK SHOW방탄 소년단(BTS)-No More Drea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