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켓단>이 전하는 재밌는 선전: 대림의 문화선전! 미술관이 살아있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8:45

    >


    안녕하세요! 미래를 향해 창조적으로 도전하는 로켓홀딩스입니다.오항상 그랬던 것처럼은 하루 종 1비가 내렸는데요.8월의 마지막 날 내리는 이 비를 가을비라고 해야 할지 여름비라고 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하다.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서 춥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습니다.저 혼자서는 다시 기온이 올라간다고 하니 아직은 여름옷을 넣으면 안 될 것 같아요.날씨라니...


    그럼~당일에도 '로켓단이 전하는 재미있는 광고' 시작합니다!


    >


    여러분 혹시 대림미술관이 아시과인가요?종로구 통의동에 위치한 대림미술관은 이미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현재 대림미술관에서는 미디어아트, 패션, 디자인, 라이프스타 등 하나상 속의 예술을 적용한 특색 있는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


    >


    >


    지금까지 대림미술관에서 진행되었던 전시를 살펴볼까요?~대림미술관은 현대의 구텐베르크라 불리는 <슈타이틀>전, 청춘을 대표하는 사진가 <라이언 매긴리>전, 사진가 <린다 매카트니>전, 소리, 빛, 시간을 통해 감성을 깨우는 <트로이카>전,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 <헨릭 빕스코브>전, 팬톤과 함께한 전 등 다양한 전시를 기획해 왔습니다.여기서 잠깐! 대림미술관의 '대림'이 대림산업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


    >


    1939년에 설립되어 토미 하야시 상회로 시작한 대림 건설은 국내 최초로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고 기술 혁신을 보이고 주었습니다.전남 여수시에 있는 이순신 대교는 우리 본 인 라의 현수교 시공 기술을 이용하고 만들고 있어 앞으로 다 리본 인라는 세계에서 5번째로 현수교 기술 완전 자립 국가가 되었답니다.대림 산업은 이 다리를 건설할 때 10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8건의 특허 기술을 개발했다고 할 것입니다.


    실제, 대림 산업이 한국 정부의 대표적인 건설사로 유명해진 이유는 아파트 브랜드의 덕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대림 산업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 2위를 기록하고 선호도와 인지도에서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


    대림 산업은 1996년에 들어가고 대림 문화 재단을 설립했고 문화 예술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게 됩니다.2002년에는 이를 확대하고 대림 미술관을 개관합니다.이는 중소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도움이 되었고, 마케팅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개인 주택을 리모델링한 대림미술관은 프랑스 미술관 전문 건축가인 뱅상 코르뉴가 건축 설계에 참여했습니다.역시 한, 사진 위주로 전시하기 위해 반사되는 빛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간접조명을 배치했다고 한다.


    대림 미술관은 1상이 예술이 되는 미술관으로 지향점을 취하고 전시를 기획하고 있는데요.'대중과 함께하는 미술관'이라는 컨셉 아래 미술관과 가까운 사람들도 미술관을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전시장 바깥쪽에는 쉼터가 있어 앉아서 이야기를 자신들이 잠시 쉬고 둘러볼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 사진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회원가입 시 전시회 티켓이 할인되고 앱을 이용하면 쉽게 작품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등 문화 생할을 즐길 수 있는 면에서 젊은 세대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최신 성황리에 막을 내린 展은 팬톤과 함께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


    <컬러 유어 라이프>전은 유리, 천, 가죽, 금속 등 다양한 소재와 창의적인 디자인을 접방금여지 특별한 조형물로 탄생시키는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였습니다.이 전시에는 핀란드의 그릇 브랜드인 '이탈라', 스페인의 신발 브랜드인 '캠퍼', 프랑스의 백 브랜드인 '리포' 등이 후원해 다양한 컬러감의 비품이 나쁘지 않아 패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전시회를 방문하여 찍은 사진을 여러분에게 특별히 유출하려고 하겠지~



    >


    >


    >


    >


    >


    >


    딱 봐도 컬러감이 대단하죠?! 이렇게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조형물을 만본인 볼 수 있었어요.개인적으로는 팬턴의 컬러 칩을 이용해 전시한 공간이 인상 깊었습니다.


    하지만 왜 그 섹션 사진은 안 찍는지 나도 사건이네요..)대림 미술관 관람객은 2013년을 기점으로 37만명을 넘어섰어요.서비스와 디자인 부분의 고객층을 겨냥하고 명품 중심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관람객이 두배로 뛰면서< 핀 율 탄생 100주년>전에서는 국내 사립 미술관전 중 최다 흥행 기록을 기록했다고 합니다.이러한 대림미술관의 성공요인은 미술관 문턱을 오전에 누구나 쉽게 미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과 각종 SNS를 적극 활용해 관람객 유치에 성공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현재 대림미술관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에 본인입니다.대림 미술관의 성공 덕분에!작년 10월에는 문화 예술 아지트이라는 콘셉트로 매주 워크숍과 콘서트 등을 개최하는<디 뮤지옴>을 개관했습니다.


    >


    디 뮤지옴 또 1상이 예술이 되는 전시를 테마로 하고 있지만 넓은 공간감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제 디 뮤지옴에서는 수준이 높고 세련된 작품을 피로 1예정이래요.


    한편 지난해 열린 디뮤지옴 개관 특별전은<9 LIGHTS IN 9 ROOMS>이라는 주제로 열린 거예요.


    >


    >


    >


    >


    >


    이 전시회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세리스 윈에반스, 플린 가면봇, 스튜디오 로소, 툰드라, 폴 콕세지> 등의 라이트 아트 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설치, 조각, 영상, 사운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뉜 독립된 공간에서는 빛, 소리, 움직임과 같은 감각적인 요소로 전시회를 감상하는 관람객들에게 시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9개의 스펙트럼을 체험할 수 있는 이 전시회는 올해 5월에 막을 내렸는데요.저도 이 전시회를 보러 갔는데 개인적으로는 <빛의 희망을 느낀다>는 콘셉트였던 폴 콕세지의 작품이 기억에 남아요.


    >


    이 작품은 실제 전시장에서는 텅 빈 공간에 설치돼 있었는데 작품이 처음 유출된 프랑스 리옹 거리에 설치된 사진을 보니 관심이 많았습니다.특히 종이가 바람에 날리는 듯한 연출이 아주 좋았다고 소견한다.또한 위에서 말한 것처럼 대림미술관은 단순한 미술관 역할에 그치지 않습니다! 미술관은 단순히 전시를 보기 위해 찾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예술공간으로 변모했습니다.


    자, 그럼 대림미술관에서 최근 진행된 파티 본인의 잇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이렇게 대림미술관 옆 <딜라운지>에서는 '서머파티'라는 주제로 뮤지컬 '킹키부츠' 출연자들이 직접 공연을 하는 쇼케이스도 있었습니다.전시관 운영시간에도 그랬듯이 대림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공연과 전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뮤지엄에서는 매주 다양한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


    >


    왁스 태블릿, 플라워 가렌드, 칵테일 등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매우 흥미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


    >


    현재 대림산업은 대림미술관을 통해 성공적인 문화 선전에 힘입어 여의도 <글래드호텔>, 광화문 등을 선보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현대카드의 문화선전이 카드업계에 혁신을 가져왔듯 대림미술관의 문화선전과 건설업계의 딱딱한 이미지를 없애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대림미술관에서는 중고생 전시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대림산업은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으로 대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앞으로 어떤 문화 선전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거의 매일 저희가 준비한 콘텐츠 재밌지 않아요?때때로 로켓단은 재미있는 머캐팅/마케팅 콘텐츠와 함께 돌아옵니다.로켓단의 다양한 콘텐츠를 알고 싶다면 구독과 이웃을 추가하세요~!!※참고 자료 http://www.daelim.co.kr/https://www.facebook.com/daelimmuseumhttp://새로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하나=하나 0하나&oid=0하나 6&aid=0000하나 45250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하나 00하나 440&cid=42863&categoryId=4286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