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비만] 갑상선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1:13

    처음뵙겠습니다. 제주 꽃잎위선전병원장 임창염원이 슬슬 뿜어내고 있습니다. 몸도 감정도 추워지는 가을이 온 것 같아요.오항상 그렇듯 갑상선 기능저하증에 대해 스토리해보려고 한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내용택에서 갑상선 기능이 떨어진 상태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과 뒤통수 아래에 위치한다. ​


    >


    갑상선 호르몬은 인체의 모든 세포대사를 조절할 것이다. 그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이 결핍되면, 모든 인체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인부터 과인 인과인은 겨울에 알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경미한 결핍에서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중증 결핍에 이르기까지 징후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


    갑상샘 호르몬 결핍증은 호르몬의 생성 결함 이과의 뇌하수체의 자극 부족으로 1어 있으세요. 뇌하수체는 갑상선 호르몬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의 분비를 다음받을 것이다. 혈액검사에서 갑상샘호르몬 수치가 아침에 고혈중 갑상선 자극호르몬 수치가 크다면, 이는 대체로 갑상선호르몬 생성의 결함을 의미할 것이다. 이 상태가 하나차성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다. 이와 달리, 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가 아침에 높고 갑상선 호르몬 수치 또 아침이라면, 이것은 뇌하수체가 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상태가 2차성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평가는 대부분 아침에는 혈중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토대로 할 것입니다. 이미 내용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많은 경미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검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암시할 것입니다. 그래도 혈중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기준으로 할 때 성인 인구의 1~4%가 중등에서 중증의 갑상선 호르몬 저하증, 10~12%가 경미한 갑상선 호르몬 저하증으로 자신전 중입니다. 1부에서는 성인 인구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비율이 약 40%로 추정하기도 할 것입니다.​ 모두 갑상선 기능 저하증 95%가 1차성입니다. 이것은 문재가 갑상선에 있을 뿐, 뇌하수체와는 거의 관련이 없다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갑상선 기능저하증 환자들은 선천성이 아닙니다. 또 내용하다가 성인이 되고나서 발병합니다. 과거에는 갑상선 기능저하증의 주된 원인이 요오드 결핍으로 보였습니다. 식이와 혈액 내 요오드 수치가 아침이 되면, 갑상선 세포가 더 커져 결미 전체의 분비선이 목에서 부풀어 오를 것입니다. 최근에는 가장 흔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으로 하시모토 갑상선염을 꼽습니다. 이 질환에서는 갑상선과 결합하는 항체가 생성되어 갑상선 호르몬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도록 방해할 것입니다. 이 항체는 갑상선 조직뿐만 아니라 부신, 췌장, 위장의 산 생성 세포와도 결합할 것입니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징후대사장 아이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이용률이 떨어집니다. 추위에 민감하고 느리게 체중이 불어나다.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 죽상동맥경화증에 의한 심장질환이 증가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상승한다.내분비선 이상 남성의 성욕 감퇴와 여성의 월경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재마저도 가능하다. 하느님의 경우에도 유산, 하야야마, 사산이 잘 나타납니다.피부의 손발끝이 거칠고 바삭해져 마스크 털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손발톱이 얇아서 깨지기 쉬워요우울, 허약, 피로뇌는 갑상선 호르몬의 moning은 수치에 상당히 민감하다.근육과 골격의 통증도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환자에게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운동은 갑상선 분비를 자극하여 갑상선 호르몬에 대한 조직 감수성을 높인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체중 환자에게는 운동이 특히 중요하겠죠. 인체는 연료를 유지하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 대사율이 떨어집니다. 운동은 이러한 식사제한으로 인한 대사율 저하를 예방합니다.


    >


    환자를 보고 있으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경우, 스트레스(꽃병)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식이요법과 체중감량은 갑상선 기능저하증 환자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치료가 됩니다.​ 제주 비만 제주 비만한 의원 064 749 80000일 0 57일 8 8일 00​, 제주 제주시 노효은로 407 203호



    댓글

Designed by Tistory.